Blog posts

의약품으로 하는 안전한 임신 중단

본 웹 사이트는 임신 중단 의약품을 제공 할 수있는 면허가있는 의사에게 귀하의 상담을 의뢰합니다. 다음 온라인 상담을 마친 후 사용 금지 사유가 없는 경우 임신중단 의약품인 미페프리스톤 및 미소프로스톨이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정보를 잘 숙지하고 (드물지만) 합병증에 대비하여 응급시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안전하게 자택에서 의약품을 이용한 임신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임신중단 허용 촉구 성명서

여러 국가에서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임신 중절 약품의 사용을 허가했지만 여러 국가에서 여전히 원격 의료 낙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의약품 중절약인 “낙태약”은 25년 이상 사용되고 있으며[1], 처방전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사용되는 진통제만큼 안전[2]함에도 불구하고 여러 국가에서는 원격 의료 낙태 서비스와 낙태의약품 자가 사용을 허가하지 않습니다.

COVID-19의 확산 방지 조치는 안전한 낙태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감소시킵니다. 예컨데 재택근무의 비중이 증가하며 가정 폭력을 경험하는 여성들의 비율이 늘어나고, 배우자 혹은 가족들이 모르게 임신중단을 시행하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외출이 허용되지 않거나,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 하기위해 내원 및 대중 교통 이용을 꺼릴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의 경제적 영향으로 실업률이 증가하였으며, 낙태 서비스 비용을 지불 할 여유가 없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의료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의료 제공자, 의료물품, 시설이 부족합니다.

많은 학교와 보육 시설이 폐쇄되어 임신중단 시술을 받는 동안 필요한 양육인력을 찾는데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 영국에서는 코로나 19 대유행 기간 원격 의료 낙태 서비스를 허용했습니다. [3] 아울러, Royal College of Obstetricians and Gynecologists (RCOG)는 클리닉을 방문하지 않고 원격 진료의 안전과 사용에 초점을 맞춘 코로나 시대의 낙태 치료에 대한 특별 지침을 제작하였습니다. [4]

Women on Web은 지난 15 년 동안 원격 의료 낙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00 만 개가 넘는 문의 이메일에 답장했으며, 도움을 요청한 10만명 이상의 임산부에게 의약품 임신 중단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서비스 결과에 대한 연구서를[5]를 다량 발표했으며 의약품 임신중단이 지역내 서비스에 접근 할 수없는 여성에게 매우 안전한 대안임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위기상황에 원격 임신 중단 서비스는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한 사람들은 우편으로 낙태약(임신중단 약)을 수령할 수 있고 집에서 임신중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알약을 사용한 낙태는 수술 낙태보다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임신중단은 원하는 시간에, 파트너 또는 친구와 함께 할 수 있으며, 고가의 치료비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는 개인이에게 자신의 몸과 삶에 대한 통제권을 부여합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 (WHO)는 임신 초기 (임신 12 주까지)의 개인은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직접적인 감독없이 미페프리스톤과 미소프로스톨 스스로 복약할 것을 권장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6]

그럼으로, 우리는 정부에서 약국에서 낙태 약을 제공하거나, 처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여 임신한 사람들이 스스로 임신중단을 할 수 있도록 촉구합니다.

본 성명서는 현재 한국에서 접속이 불가한 Womenonweb.org 의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및 편집: abortion.kr

COVID-19 대유행 상태에서 필수 건강관리 및 재생산권 보장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

전 세계으로  COVID-19이 창궐함에 따라 대부분 국가에서는 COVID-19 감염 치료에 대한 수요 증가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정 질환 치료 수요 증가, 두려움 및 오정보는 다른 질환에 대한  의료 관리의 제공에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계보건기구(WHO)는 COVID-19 대유행 상태에서 필수 건강관리 및 재생산권 보장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다음과 같이 권장합니다

피임 접근성 증진

일반 피임 및 응급피임약의 처방 규제를 완화하는 등 피임 접근에 대한 장애물을 제거하여 피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것을 권장합니다.

아울러, HIV 및 성병 검사 및 치료,집에서 직접 할 수 있는 검사에 대한 접근성을 증진합니다.

임신중단(낙태)원격 진료 확대

세계보건기구(WHO)는 COVID-19 감염 위험을 방지하는 동시에 효율적으로 필수 재생산권을 보장하는 방법으로 원격 의료 진료를 확대하고, 비외과적 임신 중단 방법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병원/시설 직접 방문 최소화
  • 원격진료 및 셀프케어로서의 임신중단 접근성 증진
  • 의약품 임신중단의 수요 증가를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의약품중절약의 수요 예측 및 조정

여기서 세계보건기구(WHO)는 COVID-19 대유행 상태에서 필수 건강관리 및 재생산권 보장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더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임신중단(낙태)의 셀프케어 의료화

전 세계으로 COVID-19이 창궐함에 따라 대부분 국가에서는 COVID-19 감염 치료에 대한 수요 증가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유행병을 포함한 인도 주의적 비상 사태 동안에는 일상적인 의료 및 건강관리 서비스가 중단되고 기존 의료 관리 체제와 과부하가 올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세계적으로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을때, 어떻게 재생산권을 효율적으로 보장하고 원치않는 임신을 한 사람에 대한 권리를 보장할 수 있을까요?

세계보건기구(WHO)는 기존 의료 관리 시스템의 선별 분야에 셀프케어 서비스를 통합하는 것이 의료서비스를 지속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전략이라고 소개합니다.

셀프케어 의료란:

세계보건기구(WHO)의 셀프케어서비스란 건강 관리 제공자의 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개인, 가족 및 지역 사회가 건강 증진, 질병 예방, 건강 유지 질병 및 장애에 대처할 수있는 능력입니다.

안전한 의약품 중절(낙태약, 미프진)이란:

성 및 생식 건강 보장의 필수 조건 중 하나는 안전하고 합법적 인 낙태에 대한 접근 가능성입니다.

• 한국에서는 미프진으로 흔히 알려진 의약품 중절은 미페프리스톤 및 미소프로스톨 정제의 혼합 복약 혹은 미소프로스톨 복약으로 유산을 유도하는 것입니다.의약품 중절(낙태약)은 매우 적절한 비외과적 임신 중단 방법입니다.

• 외과 낙태는 의료시설에서만 받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입니다.

• WHO 권장 방법을 사용하여 적절한 훈련을받은 의료 제공자가 수행하거나 지원할 경우 낙태는 매우 안전한 절차입니다.

• 전 세계적으로 2010-2014년간 모든 임신의 약 25 %가 중단 되었습니다.
WHO는 12주이하의 임신을 한 개인은 의료 제공자의 직접적인 감독 없이 미페프리스톤 및 미소 프로스톨을 자가 복약 가능을 지지합니다.

Women on Web 에서는 정보 제공, 상담, 의약품 중절, 안전하지 않은 낙태로 인한 합병증 상담 및 관리, 피임 정보 및 피임약 제공을 통해 복합적으로 재생산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가 낙태약(미프진) 복약시 고려 사항:

• 정보 및 지원- 개인은 집에서 의약품 임신 중절을 실행하기 전 명확한 정보를 제공받고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원 시스템- 필요시 훈련받은 전문가에게 후속 정보 또는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고품질 제품 – 양질의 제품을 적절한 수량및 적절한 복용량으로 제공

• 정책 및 규제 프레임 워크 – 기존 성 및 생식 건강 정책 지속적으로 조정 및 개발

더 많은 정보는 국제보건기구의 셀프케어 의료로서의 낙태 권장안 관련 자료에서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기(12주이상)임신도 임신중단(낙태)이 가능한가요?

중기 임신 중단

임신 초기(임신12주까지) 후의 임신을 중기 임신이라고 합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초기 임신 중절만이 가능하여, 중기 임신의 중절이 어렵습니다.

중기임신에 의약품 중절을 시도할 경우,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짐으로 중기임신에는 의약품 중절을 권유하지 않으며, 본 단체에서는 임신 10주미만의 여성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중기 임신의 경우, 중기 임신 중지가 허용되는 국가에서 임신 중지를 하여야합니다.
임신 22주 이상의 낙태수술은 영국과 네덜란드에서 가능합니다. 만약 한국이 아닌 외국에 거주주이시라면, 동 링크에서 국가별 임신 중지 합법 여부 및 임신 중지 가능 시설에 대해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국가별 중기 임신 중단이 가능한 시설 및 해당 국가의 임신중단 병원, 운영시간, 주소, 전화번호등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임신 24주 까지
– BPAS
– Marie Stopes
https://www.womenonwaves.org/en/map/organizations 링크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참조하세요.

네덜란드, 임신 22주 까지
– het Vrelinghuis
– Beahuis & Bloemenhovekliniek

미국
미국에는 임신 20주 이상의 여성을 위한 의료낙태를 제공하는 여러 중기 임신 중단 클리닉이 있습니다.
낙태의 비용은 임신기간과 쓰여지는 마취의 종류에 따라서US $ 1,500에서 부터$ 10,000까지 각기 다릅니다. 23주 이상의 낙태의 비용은 더욱 많이 증가합니다.
클리닉에 전화로 문의 할 시에는 빠른 예약 가능 여부와 정확한 비용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 임신주기(22-24주)의 낙태가 가능한 미국 클리닉에 대하여 알고싶으시다면 본 단체에 이메일(info@womenonweb.org)를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귀하가 10주 이하의 임신이며, 의약품으로 하는 안전한 낙태를 희망하시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임신중지 경험담: 인터넷에서 페미니즘적 공간을 만들기

위민온웹의 인터넷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권리를 위한 싸움은 작은 공간을 만들기 위한 행위이며, 여성들이 임신중단 경험담을 나누는 것은 온라인 상에서 페미니즘적 공간을 만드는 것 입니다.

 작성 베니 알라-시우루아 (Venny Ala-Siurua)

 변역 지나 (Geena)

Continue reading 임신중지 경험담: 인터넷에서 페미니즘적 공간을 만들기

구글의 코어 업데이트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 위민온웹과 임신중지 접근성에 대한 영향에 대하여

이번 5월, 구글에서는 2020년도에 들어 두번째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했으며 그에 따라 위민온웹 사이트에는 접속자 수가 약 90% 줄어드는 큰 영향을 받았으며 그에 따라 임신중지의 접근성에 큰 타격이 예상 된다. 구글은 업데이트는 편향성이 없이 검색 정확성을 위한 조치라 했으나 정말 그럴까?

저자 에린 하사드 (Erin Hassad)

변역 지나 (Geena)

Continue reading 구글의 코어 업데이트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 위민온웹과 임신중지 접근성에 대한 영향에 대하여

피임

피임이란 임신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다양한 방법을 의미하며, 계획되지 않은 임신은 여러 피임법을 통해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피임법을 사용하지 않고 성관계를 하는 여성의 85% 는 1년내에 임신이 될수 있습니다.
여성은 수유기간, 출산으로 부터 10일 후 또한 생리기간 동안에도 임신이 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임을 예방하고자 한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완전한 금욕생활
2- 피임 사용
주의: 사정하기 전에 남성의 페니스를 빼는 질외사정, 자연피임, 주기적인 자제/금욕의 방법은 임신 방지 성공률이 낮으며 성병의 전염을 예방할 수 없습니다.

원치 않는 임신과 성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임성공률이 높은 적절한 피임법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피임의 방법:

어떤 피임법도 100% 의 보호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라텍스 콘돔 사용이 성병(STD’s)을 예방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보편적 피임방법 입니다. 피임약, 임플란트, IUD(루프/ 자궁내 삽입 피임기구) 등은 STD감염을 보호하는 예방방법이 아닙니다. 피임약의 복약을 고려중이실 경우, STD는 항상 증상이 동반 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시어 성건강을 위하여 HIV를 포함한 성병검사 또한 고려하십시오.
한국에서는 보건소에서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익명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호르몬 피임법

경구 피임약 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틴의 혼합 복약 효과로 호르몬을 통해 배란을 방지하고 임신을 예방합니다. 경구피임약은 복약지침에 따라 매일 복약해야 하며 구토나 설사 후 에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약의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두통, 유방압통, 체중증가, 불규칙 출혈과 우울증 등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야즈,멜리안, 머시론, 에이리스, 마이보라, 센스리베 등 다양한 피임약의 종류가 있으니 본인의 체질에 맞는 약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급피임제(사후피임약)는배란을 지연시켜 임신을 예방합니다.
응급피임제는 보호되지 않은 성관계 후 72시간 내에 복용해야 합니다. 이미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한 뒤에는 효과가 없음으로 가능한 조속히 할 수록 복약할수록 효과가 커집니다.
한국에서는 전문의약품으로 분리되어 필요시 전문의의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주 혼합물인 피임약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성관계 후 72 시간 이내에 복용해야하며 복용량은 처음 복용량 100 µg ethinylestradiol( 2-4 정의 피임약, 각정의 포함된 ethinylestradiol 의 성분에 따른) 12시간후에 다시 두번째 복용량 (2-4정의 피임약) 을 복용합니다.
복약 후 2-3주 이내 월경이 시작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월경이 시작되지 않을 경우 임신테스터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세요.

임플란트(노르플란트, 임플라논)는 성냥개비 사이즈의 작은 고무 막대모양이며, 팔 위쪽의 피부 아래에 외과적 방법으로 이식해서 황체호르몬을 방출하여 배란을 억제합니다. 효과는 3-5년 정도 지속됩니다. 부작용은 생리 기간의 변화, 체중중가, 가슴압통과 뼈 질량의 손실을 포함합니다.

주사피임제 (데포 프로베라(DEPO-PROVERA )/ 사야나) 는 매 3개월마다 팔의 근육이나 엉덩이에 주사하는 호르몬 피임법입니다. 먼저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고 주사를 맞을 경우, 피임효과가 12주간 지속됩니다.
주사피임제 사용시 생리가 불규칙적이 되거나 가끔 없을 수도 있습니다.

피임기구

콘돔 (남성용 피임)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피임기구중 하나로 라텍스 고무로 만들어지며 진 얇은 막을 남성 성기에 씌워 정자를 차단하는 물리적 장벽 역할을 하여, 질과 정액의 직접적인 접촉과 감염 가능성이 있는 분비물의 접촉, 생식기 손상을 예방합니다.
콘돔은 일회용으로 단 한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콘돔은 정자를 죽이는 살정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콘돔은 에이즈 바이러스와 성병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을 줄이는데 가장 효과적 입니다. 성관계 전의 적절한 피임방법으로 콘돔을 쓰는 것을 가장 장려합니다.

호르몬 IUD는 작은 호르몬(프로게스토겐) 보호관을 가진 자궁내 장치로 전문의에 의해 자궁안에 삽입됩니다. 호르몬 IUD는 피임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입니다.
소량의 황체호르몬이 매일 소량씩 분비되어 5년동안 위치하고 유지되지만, 심한 출혈 이나 특별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대다수의 여성들이 가벼운 생리주기와 생리출혈(일부 여성은 생리가 완전히 멈춤)을 경험하고, 많은 생리혈로 힘든 여성들에게 좋은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커퍼 IUD는 T형태의 기구로 전문의에 의해 자궁 안에 삽입되는 인공물입니다. IUD는 5-10년 동안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IUD 는 가장 낮은 실패율을 보이는 피임법 중 하나 입니다. IUD는 자궁에서 배출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매월 생리기간 후 당신의 손가락을 이용해 IUD의 실가락이 느껴지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른 부작용은 비정상적인 출혈과 복통을 포함하며, 보통은 삽입한 동안 발생하지만 삽입 후 즉시 발생하기도 합니다.

피임시술

여성 불임 수술은 외과적 수술방법으로 난자와 정자의 세포가 만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난관 튜브를 묶어 향후의 임신을 방지합니다. 이것은 영구적 형태의 피임법입니다.

남성 불임 수술은 정관절제 수술로 알려져 있으며, 국소마취로 가능한 수행이 빠른 수술입니다. 내분비계나 전신적인 부작용이 없는 등 비교적 안전한 수술이면서도 복원술에 의해 가임가능 회복률이 높은 영구 피임법입니다.
수술 후 가벼운 출혈과 감염과 같은 심각하지 않는 합병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기와 사정의 능력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정자 세포는 유체의 가장 적은 부분(1%)이며 남성들은 사정시 그 차이를 감지 못할 것입니다. 남성의 신체는 정자세포를 흡수 합니다.

피임에 대하여 더 읽고 싶으시다면, 세계보건기구(WHO)의 웹사이트에서 피임관련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womenonweb.org/en/page/11785/who-criteria-contraceptive-use

한국 병원에서의 낙태 수술

대한민국 헌법재판소는 2019년 4월 11일 인공임신중절(낙태) 관련, 낙태 행위를 실행한 의사 및 산부를 형사처벌 하는 ‘낙태죄’ 조항에 대하여 헌법불합치 판결을 선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국회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에 대한 개선 입법을 이뤄야 하며, 만일 기간 내로 개선 입법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낙태 실행 산부와 의사에 대한 낙태죄는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한국 거주 여성들은 2021년부터 형사처벌의 위험 없이 필요시 원하지 않는 임신에 대한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 중지가 가능하게 되었으므로 한국 거주 여성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한국 병원에서의 임신 중지 접근성

헌법불합치 판결 이전의 한국에서는 모자보건법 조항에 일치하는 불가피한 낙태만 허용되었으나 음성적으로 낙태 수술이 공공연히 이뤄졌었습니다. 그러나 음성적인 낙태 수술에 따르는 형사처벌가능성, 의료보험 미적용에 따른 높은 비용, 낙태 실행 의료진의 전문성 확인 불가 등 산부에게 여러 부담 지어졌었습니다.

헌법불합치 판결 이후 규정들이 완화되며 임신중절에 대한 접근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현시점에도 한국 거주 여성들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에서 “낙태”, “임신중절” 등 간단한 키워드 검색 이후 쉽게 임신중절수술 가능 병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문 의료진에 의해 실행될 경우 인공임신중절 수술은 안전하고 합병증 발병률이 낮은 시술입니다. 병원에서의 임신중절은 원하지 않는 임신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2020년 5월 기준, 한국 병원에서는 대체로 6주 이하의 임신에 대한 중절 시술은 약 60만 원에 제공되고 있으며, 그 후 임신기간 1주일 당 약 10만 원의 비용 및 각종 항목의 추가 비용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의약품 중절( 미프진/ 미페프리스톤/ 미소프로스톨)

아울러, 병원에서 외과적 수술이 아닌 의약품 낙태를 처방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의약품 낙태는 미페프리스톤과 미소프로스톨을 용법과 용량에 맞춰 복약 함으로서 중절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아직 미페프리스톤이 수입되지 않아 처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약품 중절을 하기 원하시는 여성들은 Women on Web 단체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페프리스톤과 미소프로스톨의 복약법은 다른 의약품 복약법 보다 복잡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복약법, 예상되는 증상, 병원 방문 시기 등 명확한 지침이 제공되며, 의약품 복약에 대한 단계별 과정에 대한 질문은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낙태를 병원이나 응급실에서 시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약품 낙태의 의한 낙태의 위험도는 자연유산의 위험도와 거의 동일 합니다.

당신이 12주 미만의 임신상태에서 한 시간 이내에 의료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에 거주한다면, 당신은 집에서 스스로 의약품 중절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의약품 중절이 필요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의약품 중절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Covid-19) 시대의 임신중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전염병이 전 세계적으로 창궐하며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의 확산 방지를 위해 다수의 국가에서 ‘물리적(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시민들이 자택에 머무르며 타인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온라인 수업 및 재택 근무가 크게 장려되고 있으며 공공장소 방문은 자제토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는 코로나-10의 대응책으로 국가 차원의 ‘lockdown’ (슈퍼, 약국 등 필수 시설 외 사기업 및 공기업 업무 금지령)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제 공항이 일시적으로 폐쇄되기도 했으며, 대부분 항공사는 항공편 감축운행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원치 않는 임신을 한 여성(혹은 사람들)은 어떻게 임신을 중단할 수 있을까요?

 

안전한 임신 중절 접근에 대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여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의 여파로 원치 않는 임신을 한 사람들이 안전한 임신 중절을 받기 위해 의료시설에 접근하는 것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제한적인 중절 관련 법률을 적용함으로 인해 이미 안전한 중절 서비스 접근이 취약했지만, 코로나-19의 진단 및 치료로 인해 의료시설이 만원이거나 대중 교통의 감축 운행 , 코로나-19 전염 가능성의 부담으로 의료시설 방문이 어려워집니다.

WHO(세계보건기구)가 제안한 의약 중절은 임신 12 주까지 자택에서 안전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국가의 금지령 또는 코로나-19로 인한 항공편 결항으로 중절 의약품의 배송이 중단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Mifepristone과 Misoprostol의 보급에 어려움이 전세계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19 전염병 유행기간 임신 중절

이 상황에서 원격 의료 진단을 통한 임신 중절은 완벽한 해결책으로 보입니다. 원치 않는 임신을 한 사람이 진료소에 갈 필요가 없어지며, 다른 사람들을 만날 필요도 없습니다.  직접 의료시설에 방문하는 대신 집에서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낙태 약 패키지를 집 주소로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생활을 보호받으며,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임신을 중절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본 단체에서는 이메일을 통해 귀하를 지원합니다. 질문이나 우려가 있다면 언제든지 저희(info@womenonweb.org)에게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