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으로 하는 낙태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임신 여부와 임신 기간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성관계를 맺은 여성들은 놓친 월경 주기를 통해 일반적으로 임신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은 마지막 생리 기간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까지를 포함한 날짜를 합해서 계산합니다. 초기 임신 증상으로는 입덧, 가슴 통증과 피로감이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와 임신 테스터기를 이용한 테스트가 임신 여부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임신 기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의는 초음파 검사 없이도 임신 기간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는 임신 5주차 이상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상했던 월경 기간을 놓친 이후 그 예상 기간의 첫 날 임신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주의: 이 기간 전의 테스트는 임신에 의해 생산되는 호르몬의 수치가 너무 낮기 때문에 거짓 음성 반응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 임신 테스터기로는 정확한 정보(임신 기간)를 알아낼 수 없습니다.

 

약으로 하는 임신중지는 임신 몇 주차까지 가능한가요?

임신 12주까지 스스로 집에서 낙태약을 복약할 수 있습니다.

임신 10주 이후에 임신중지약으로 낙태하면 어떻게 됩니까?

임신중지약에 의한 낙태는 임신초기(12주 이내)에 효과적으로 나타나며, 임신중기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2004년에 발표된 산과 전문 로얄 칼리지 임상 지침서에 9주-13주 임신 여성의 낙태 수술의 안전한 대안으로 미페프리스톤과 미소프로스톨의 혼합 복약을 소개하였습니다.20 4

* 임신 12주 이상의 상태에서도 임신중지약의 복약은 의학적 작용을 하며 낙태를 유발합니다. 그러나 합병증의 위험이 증가하며, 복용 후 전문의의 의료 조치를 받아야 하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래의 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과 위험도를 참조하세요.)

그러므로, 임신 관련 의료기관의 대기실 또는 병원 근처의 카페나 편안한 장소에서 복약 할 것을 강력히 조언합니다. 응급처치를 필요로 할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의료기관의 근처에 상주해야 합니다. 또한 많은 양의 출혈과 수정물이 배출 될 것이며 임신 기간에 따라 태아로 인식될 수 있는 형태일 수도 있습니다. 임신 산물을 보는 것은 상당히 괴롭고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다른 임신 중절 대안이 없다면 임신중지약의 복용은 질 내 날카로운 물체 삽입, 표백제 등 독성 화학물질의 음용, 복부 강타와 같은 위험한 낙태법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위험함으로 절대 시도하지 마십시오.

 

임신중지약 복약 후 병원에 갈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임신중지 금지 국가에서 임신중지약으로 낙태할 경우 낙태 시도로 인해 법적 기소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럼으로 응급조치를 위해 의료기관을 찾았을 경우에는 의사에게 낙태를 시도하였다고 말할 필요는 없으며, 대신 유산을 했다고 말하십시오.  의약품 복약을 통한 낙태와 일반유산의 증상과 치료는 동일함으로 의사는 의약품 임신중단과 유산의 차이를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미소프로스톨을 질 내 삽입하였을 경우 알약의 흔적이 4일 까지 남아있을 수 있음으로 복약 지침에 따라 설하 복약법(혀 아래에 놓고 용해하는 방법)으로 복약하십시오. 만일 질내 삽입법으로 투약하였을 경우, 깨끗한 손으로 알약을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